보은경찰서 이경자 서장이 15일 경찰서 민원실 방문 민원인에게 경찰서 치안정책 설명과 민원인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기 위해 일일 민원실장 역할을 하고 있다.
보은경찰서 이경자 서장이 15일 경찰서 민원실 방문 민원인에게 경찰서 치안정책 설명과 민원인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기 위해 일일 민원실장 역할을 하고 있다.

 

충북 보은경찰서 이경자 서장이 15일 경찰서 방문민원인의 다양한 소리를 듣고, 이를 토대로 보은 안심치안 행정을 구축하고자 일일 민원실장에 나섰다.

이날 일일 민원실장을 담당한 이 서장은 방문 민원인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고 어르신·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경찰서의 전반적인 처리업무와 치안 정책을 설명했다.

특히 민원실 근무자에게는 민원인의 편안한 민원을 위해 Stand-up(일어서서 맞기), See(눈을 보고), Smile(웃으며 응대), Speed(일처리는 빠르게), Satisfaction(만족감) 등 ‘5S운동’ 적극 실천을 주문했다.

이 서장은 “5S 운동 실천을 통해 주민들에게 감동 행정을 느끼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전 직원은 한마음으로 보은지역의 노년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체감치안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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