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과 국민이 원하고 있어…중재파도 통합에 방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박지원 전 대표가 7일 전남 여수시 여수박람회장에서 열린 ‘여수마라톤대회’에 참석해 악수를 하고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박지원 전 대표가 7일 전남 여수시 여수박람회장에서 열린 ‘여수마라톤대회’에 참석해 악수를 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7일 여수에서 “중재파들의 당내 갈등에 대한 중재 노력도 본질은 통합에 방점이 맞춰져 있다”며 “통합은 당원과 국민이 바라고 있는 만큼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전남 여수시 여수박람회장에서 열린 ‘여수마라톤대회’에 참석해 부인, 딸과 함께 5㎞ 구간을 뛰었다.

이어 인터뷰를 통해 통합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안 대표는 “당원 75%가 통합을 찬성하고 있고 공신력 있는 여러 여론기관에서 여론조사를 통해 (바른정당)과 합치면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게 입증됐다”며 “국민들이 바라보고 있고 정치인과 정당은 당원과 국민들의 뜻을 따르는 것이 도리이다”고 통합 반대파를 겨냥했다.

이어 “중재파의 중재안도 본질은 통합이고 통합을 이루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고 있는 것이다”며 “어떻게 하면 원만한 통합을 할 것인가. 당원과 국민이 원하는 통합을 이룰수 있는 최선을 방법을 찾는 것에 방점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한길 전 공동대표가 귀국해 통화를 했고 조만간에 만나기로 했다”며 “당이 통합하는데 많은 역할 기대하고 있고 의논 하겠다”고 말했다.

통합 유보파 설득에 대해선 “최선을 다해 설득하고 있다. (여수) 오는길에 집에 찾아가고 전화 통화로 설득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