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립공공도서관이 16일부터 겨울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금산인삼고을도서관은 중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대학 새내기를 위한 데일리 메이크업, 가오리연 만들기 체험, 대학 생활의 모든 것, 나의 공무원 시험 합격기, 주부를 위한 똑똑한 돈 공부, 스마트하게 나의 여행 디자인하기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산기적의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코딩 교실, 신문으로 세계를 보아요, 발표력 쑥쑥 스피치 교실, 종이야 놀자, 신나는 그림책 퍼즐여행, 퍼즐로 완성하는 세계지 등 6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추부도서관은 유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오감만족! 보드게임, BIG BOOK으로 상상력 쑥쑥!, 퍼즐로, 재미로 찾아가는 세계지리, 어린이 한국사 맛보기, EASY 카드마술!, (예비 중등) 한국사 맛보기, 스포츠 스태킹 등 7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진산도서관은 유아와 초등, 60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어르신을 위한 한글교실, 역사신문만들기, 신나는 NIE, 신나는 베트남 여행, 그림책과 놀아요 등 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개강일 전까지 선착순으로 각 도서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에 문의하거나 금산군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 ary.geumsa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