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대한민국명품강사 1000인회 대표강사

 

사람은 누구나 희망과 비전이 가득한 삶을 살고 싶어 한다. 이를 통해 행복이 가득한 인생을 꿈꾼다. 어느 누구라 할 것도 없이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삶이며 인생이다. 참으로 더 바랄 것이 없다. 모든 사람들에게 이런 세상이 하루빨리 다가오길 기대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은 참으로 혹독한 세상이다. 어떤 사람에게는 하루하루가 죽음보다 더 고통스러운 날이기도 하다. 또 다른 사람에게는 하루하루가 즐겁고 행복한 세상이 되기도 한다. 이 세상은 공짜로 주어지는 것이 없다. 어느 누구나 자신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한 일에 대한 보상의 결과를 가져오는 세상이다.

세상을 살아가는 자세와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세상을 대하는 자세와 태도도 중요하다. 세상을 쉽게 생각해서는 결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가 없다. 세상은 매섭고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한겨울 날씨와도 같다. 너무 춥다고 움츠러든다면 이 험난한 세상을 헤쳐 나갈 수가 없다. 추울수록 더 당당한 자세로 어깨에 힘을 주고 어려울수록 자신감을 가져야만 한다.

세상은 당당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만들어준다. 어떤 일에도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자세로 살아가는 사람에게 세상은 온화하다. 그 사람들에게 기회의 문은 호의적이다. 적극적이고 당당한 사람들 앞에서 기회의 문은 쉽게 열리게 되어 있다. 하지만 나약한 사람들이 기회의 문을 아무리 두드린다 해도 쉽게 열리지 않는다. 기회의 문은 마치 인공지능의 능력을 지닌 것처럼 문을 열고자 하는 사람을 미리 파악하고 있는 것이다.

희망 가득한 삶, 행복 가득한 인생을 위한 길은 그리 어렵지 않다. 미리 짐작해 시도하지 않거나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에게 희망과 행복은 기대할 수 없다. 누구나 힘들고 어려운 시기는 있기 마련이다.

지금 이 순간에 행복을 만끽하며 살아가는 사람도 분명 고통과 시련의 날들이 있었다. 그들이 그 시기를 견뎌내지 못했다면 오늘의 행복은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를 극복했기에 오늘의 행복이 다가온 것이며 그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행복을 누릴 자격과 권리가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런 자격과 권리가 있다 해서 모두에게 그것을 줄 수는 없다. 과정도 중시여기지만 결과에 따라 엄청난 차이를 가져오는 것이 바로 우리의 인생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위기극복 능력을 키우는 일이다. 어려서부터 위기극복 능력을 키운 사람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이를 헤쳐 나갈 수 있다. 그런 사람에게 기회는 다가오고 그 기회의 문은 열리는 것이다.

도전 없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 도전은 성공을 향해 거쳐야 할 당연한 과정이다. 도전을 통해 우리는 기회의 문을 열 수 있다. 그 곳이 바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세상인 것이다. 희망과 행복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그 기회의 문을 향해 도전을 멈추지 말고 끊임없이 전진하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