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 계좌로 송금 받아 챙긴 것으로 추정”…압수수색 영장 발부받아 돈 흐름 추적

충북 진천 ‘산단브로커’ L(52·구속)씨의 정·관계 금품로비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수사에 착수했다.

충북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L씨에게 대가성 돈을 받은(뇌물수수) 혐의로 진천군 공무원 A씨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015년 진천군 문백면 제2 정밀기계 산업단지 조성 편의 대가로 L씨로부터 수차례에 걸쳐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L씨 비자금 통장과 휴대폰 통화내용, 관련자 진술 등을 토대로 A씨에게 수차례 뇌물을 건넨 정황을 확인했다.

A씨는 평소 알고 지내던 40대 여성의 계좌로 500만원씩 수차례 돈을 송금 받아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법원에서 이 여성의 금융 계좌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은 경찰은 돈의 흐름을 추적하고 있다.

A씨는 또 하루 숙박료가 270만원에 달하는 서울의 한 고급호텔 스위트룸 비용을 L씨가 대납하도록 한 혐의도 있다.

경찰은 책값이나 복지시설 후원금 명목으로 L씨에게 돈을 받은 도의원도 수사 선상에 올려놓고 있다.

이미 구속한 L씨와 지방의원을 수사하면서 증거를 확보한 만큼 경찰 수사가 ‘9부 능선’을 넘어 종착역을 향해 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L씨에게 5천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진천군 의원은 이미 구속기소 됐다.

불법정치자금 1천100만원을 받은 강원도 양양군의원도 재판을 받고 있다.

L씨에게 5천만원을 받아 진천군수에게 뇌물로 건네려 한 정당인도 불구속 기소됐다.

경찰 관계자는 “L씨가 공무원에게 직접 뇌물을 전달하지 않고, 지인들의 계좌를 통해 보낸 것으로 추정된다”며 “L씨와 지인들 계좌에 대해 압수수색영장을 받아 돈이 어디로 흘러 들어갔는지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