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형·취업연계형으로 나눠 진행

대전시는 23일부터 올해 겨울방학에 ‘대전드림(Dream) 과학인재 양성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인턴 236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대학 우수인재들이 대덕특구 연구기관과 시 출자·출연기관, 지역 우수기업에서 전공 분야 직무를 체험하는 것으로 직업 체험형과 취업 연계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취업 연계형은 2개월의 인턴 근무후 정규직 전환까지 연결돼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들이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된다.

이 사업엔 충남대를 비롯해 대전지역 9개 대학과 8개 대덕특구 연구기관, 10개 시 출자·출연기관, 17개 지역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모집은 2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해당 대학에서 모집하고, 다음달 12일부터 20일까지 참여기관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21일 최종 선발한다.

사업 참여 희망 대학생은 소속대학 장학팀에 신청서를 작성 재출하면 되고, 근로조건은 주 40시간 범위 내에서 근무하고 시간당 9천500원, 월 152만원 정도를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근로 장학금으로 지급받는다. 근로기간은 다음달 28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며 근로시작 전 다음달 27일 오후 2시 대전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참여기관과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