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 상대로 시즌 4호골

▲ 토트넘 핫스퍼의 손흥민이 22일 독일 도르트문트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5라운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경기에서 역전 결승골을 터뜨린 뒤 하트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손흥민(토트넘)이 도르트문트(독일)를 상대로 역전골을 터뜨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손흥민은 22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5라운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원정경기에서 1대 1로 맞선 후반 31분 결승골을 넣었다. 이 골은 손흥민의 챔피언스리그 2호골이자 시즌 4호골이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약으로 적지에서 2대 1 역전승을 거두고 5경기 무패(4승1무·승점 13)를 내달리며 H조 1위를 지켰다.

이미 16강행을 확정한 토트넘은 이날 해리 케인과 손흥민을 투톱으로 내세운 3-5-2 전술을 가동했다.

선제골은 도르트문트가 넣었다. 전반 31분 오마베양이 안드리 야르몰렌코의 패스를 건네 받아 첫 골망을 갈랐다.

토트넘은 후반 4분 만에 동점골을 터뜨리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역습 상황에서 케인이 수비수 2명 사이를 뚫고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을 열었다.

팽팽하던 승부는 후반 31분 손흥민에 의해 깨졌다. 알리가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파고들어 찔러준 패스를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 맛을 봤다.

손흥민의 골로 역전에 성공한 토트넘은 이후에도 공세를 늦추지 않고 추가골 사냥에 나섰지만 더 이상 골은 터지지 않은 채 경기를 마쳤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