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케팅 페어 지역활성화 부문 대상

부여군 굿뜨래가 ‘제9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에서 지역활성화 부문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행정안전부와 ㈜이베이코리아가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는 전국 지자체 및 생산자의 우수한 온라인 홍보·판매 활동, 지역경제 활성화의 우수사례를 심사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로 22일 aT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자체 포함 총 148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최고의 영예인 지역활성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부여군 굿뜨래는 그동안 수상했던 우수특산물, 농식품 부문 대상에 이어 7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지역활성화 부문은 온라인마케팅, 브랜드홍보, 고객만족도 세 가지 항목의 성과를 평가해 온라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를 심사했는데, 굿뜨래는 세 항목 모두 매우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우수식품을 넘어 지역활성화 부문까지 섭렵해 다시 한 번 저력을 과시했다.

현재 굿뜨래 농식품은 굿뜨래장터를 비롯해 오픈마켓인 G마켓, 옥션, 우체국쇼핑몰 등에서 연간 30억 이상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굿뜨래 사용 승인조직 온라인 판매 택배비 50% 지원, 대형 온라인쇼핑몰 내 굿뜨래 농식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인지도와 판매율을 높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