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공공미술프로젝트 ‘니팅 브리지’ 개막

▲ 세종시 조치원역 환승통로에 7천여개의 꽃모양 수세미를 엮어 만든 작품이 전시됐다.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공공미술 프로젝트 ‘니팅 브리지’의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개막식에서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참여한 단체와 시민 등 60여명이 참석했고 ‘문화다양성이 미래다!’라는 선언과 함께 7천여개의 꽃모양 수세미를 엮어 만든 작품이 공개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작품의 소재인 여러 색상의 꽃모양 수세미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세종시의 현재를 상징하며, 세종시의 문화다양성을 기원하는 세종시민 150여명, 12개 기관에서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번 작품은 아름 3교와 조치원역(환승 통로) 두 곳에 설치돼 다음달 둘째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니팅 브리지’ 프로젝트는 2017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연결’의 의미를 가진 ‘뜨개질(KNITTING)’과 ‘다리(BRIDGE)’를 주제로 전시장소(신도심과 원도심)가 갖는 물리적 연결의 의미가 주민간의 정서적 연결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무지개다리사업 공공미술프로젝트는 올해 시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지역문화진흥팀(☏044-864-9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