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귀국 즉시 대책 회의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포항 지진으로 인한 정부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기 결정과 관련해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수능의 공정성을 위해 불가피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문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는 어제 종합적인 상황 판단 끝에 수능 연기를 결정했다”며 이같이 밝힌 뒤 “정부는 이후 입시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얼마나 당혹스러울지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며 “그럼에도 정부의 결정을 흔쾌히 수용하고 동의해주셨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피해를 입은 포항과 주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다친 분들의 쾌유를 기원드린다”며 “정부는 집을 떠나 고생하고 계신 이재민 여러분이 하루 빨리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원자력발전소, 공단, 철도 등 국가 기반 시설도 철저히 점검해 국민 안전에 한 치의 빈틈도 발생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전날 동아시아 순방을 마치고 귀국 즉시 포항 지진 발생과 관련해 수석·보좌관회의 소집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피해상황 및 원전안전 상황, 차질없는 수능시험 관리 대책 등을 보고 받고 만전의 대책을 지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