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청주시 방문해 협조 당부

이시종 충북지사가 14일 청주시를 특별 방문해 이범석 부시장 권한대행체제에서 공직기강 확립과 시정의 연속성을 강조했다.

이날 이 지사는 청주시 의회를 방문해 황영호 청주시의회의장, 하재성 부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을 만난자리에서 안정적인 시정운영을 위해 청주시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청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청주시 간부공무원(4급 이상) 30여명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 지사는 간담회에서 “청주시가 SK하이닉스 신축공사와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유치 등 중요한 현안들이 산적한 중차대한 시점에 와 있다”고 강조하고 “이범석 부시장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간부공무원이 주축이 돼 시정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청주시민이 마음 놓고 일상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일로 계층·세대 간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화합에 더욱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혼란상황에 편승해 공직기강 문란행위, 공직자로서 품위와 청렴의무를 손상시키는 행위, 부조리·비리행위 등 공직기강 해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했다. 또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해 지역물가관리, 생필품 정상수급, 소비자 보호, 시민일자리 창출 등 민생경제를 적극 추진하고, 동절기 저소득층,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의 지속적인 발굴에도 적극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당면 과제인 지방공공기관 채용비리 일소, 무허가 축사 적법화 적극 추진, AI·구제역 차단방역 등에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주요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도록 지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