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종합민원실 친절도 나눔도 으뜸
충주시 종합민원실 친절도 나눔도 으뜸
  • 박연수 기자
  • 승인 2017.11.13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 우수부서 수상금 기부
▲ 충주시 종합민원실 공무원들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가구에 전달할 방한용품을 마련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충북 충주시 종합민원실 공무원들이 13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민원실 공무원들은 올해 친절부서 평가에서 우수부서로 선정돼 받은 수상금으로 내의, 이불 등 동절기 방한용품을 구입, 관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가구에 전달했다.

민원실은 지난 5월부터 ‘민원인에게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란 캐치프레이즈로 동료 간 소통을 통한 친절마인드 향상을 도모하고 민원인을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고 있다.

또 민원만족도 100% 달성이란 목표 아래 행정사, 법무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무료 민원상담실 운영을 통해 민원인의 궁금증을 적극 해결하고 있다.

이와 함께 1회 방문처리제, 후견인제, 야간민원실 운영, 구술민원 확대, 무인민원발급기 증설 등 민원처리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 편의시책도 추진하고 있다.

지영분 종합민원실장은 “종합민원실은 해마다 민원 만족도조사를 통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파악·분석해 시민이 감동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노력의 결과로 받은 수상금을 뜻깊은 곳에 쓰자고 직원들이 뜻을 모았고 지역 내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모두가 만족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