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신·김형준·조병규·김선기
신인 드래프트에서 한 학교 3명
동시 지명 역대 KBO 사상 처음

▲ 왼쪽부터 김유신, 김형준, 조병규,김선기

충북 청주 세광고등학교(교장 최원영) 야구부 학생들이 지난 11일 열린 2018 KBO 신인드래프트에 4명이나 선정돼 전국적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드래프트에 선정된 세광고 선수들은 3학년 김유신(기아), 김형준(NC), 조병규(넥센), 졸업생 김선기(넥센)이다.

드래프트는 프로 스포츠 리그에서 각 팀이 뽑고 싶은 신인선수를 지명하는 것을 말한다. 한 학교에서 3명이 1라운드 지명자 10명 안에 들어간 것은 역대 KBO 드래프트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김유신은 올해 전국대회에서 직구 최고 구속 143㎞를 찍으며 낙차 큰 커브와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으로 숱한 타자를 타석에서 돌려 세워 ‘닥터K’란 별명을 얻은 선수다.

김형준은 강한 어깨와 투수 리드에 강점을 갖고 타격 또한 일품인 선수로 KBO 리그 전반에 만연해 있는 포수 기근 문제를 해결해줄 대형 포수감이라며 모든 구단의 주목을 받아왔다.

조병규는 정교한 타격과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내야 수비가 강점인 선수다.

김선기는 고교 졸업 후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던 선수로 이번 신인 드래프트 최고의 대어급 투수로 평가돼 왔다.

이번 드래프트에서 보여준 세광고의 저력은 안석만 야구부장, 김용선 감독의 솔선수범 리더십과 여러 코치들이 함께 한 개별 맞춤형 지도, 선수들의 성실한 운동 자세와 한데 어우러진 결과다.

학교 야구장 리모델링, 해외 전지 훈련 등 야구부 중흥을 위해 지역과 도교육청, 학교의 아낌없는 투자도 한몫을 했다. 앞서 세광고는 2016 전국체전 준우승, 2017 주말리그 전반기 우승 등을 한 바 있다.

최원영 교장은 “이번 KBO 신인 드래프트 4명 지명의 쾌거는 어느 한명의 노력이 아닌 지역과 세광 공동체 모두의 땀과 노력이 낳은 결과”라며 “세광고 출신 선수들이 야구계를 이끄는 훌륭한 선수들로 잘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