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등 6개 종목서 금메달 획득
메달 순위로는 대구에 이어 전국 2위

충북도 기능선수단이 52회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6개를 획득하며 종합 6위를 차지했다. 금메달수로는 대구에 이어 전국 두 번째다.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린 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80여명이 참가한 충북선수단은 공업전자기기, 산업용로봇 등 6개 종목에서 금메달을 거머줬다. 지난 1996년 이후 가장 많은 금메달이다.

이어 동력제어 등 3개 직종에서 은메달을, 자동차차체수리 등 7개 직종에서 동메달을, 피부미용 등 5개 직종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의 종합점수 834점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충북도의 명예를 드높였다.

이재길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충청북도 숙련기술인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준 선수, 지도교사에게 감사하다”며 “우리 지역의 숙련기술 수준이 전국 최상위권으로 다시 한 번 더 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17개 시·도를 대표한 1천907명의 선수가 참가한 ‘2017 제주특별자치도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금 4개, 은 14개, 동 17개 등을 획득한 경기도가 종합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11일 시상식을 끝으로 폐막한다.

메달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금메달 △공업전자기기 이도길(청주공업고등학교) △산업용로봇 강한구, 신건하(충북반도체고등학교) △웹디자인 및 개발 박승한(충북공업고등학교) △정보기술 오세훈 (충북공업고등학교) △제빵 박상수(봉명고등학교) △타일 박○○(법무부제12공공직업훈련소)

◇은메달 △동력제어 유환진(청주공업고등학교) △통신망분배 방대한(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금형 박범용(충북공업고등학교)

◇동메달 △자동차차체수리 김기동(공단공업사) △냉동기술 박상하(충북에너지고등학교), △공업전자기기 김경호(청주공업고등학교) △웹디자인 및 개발 정○○(법무부제12공공직업훈련소) △화훼장식 서예슬(충북대학교) △피부미용 심소정(뷰티움) △요리 김태우(금천고등학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