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미래지향적 인재 집중 육성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미래지향적 인재 집중 육성
  • 충청매일
  • 승인 2017.09.05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갑용 입학처장

●올해 입시에서 크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

모집단위가 기존의 학과제에서 학부제로 변경됐다. 2017학년도는 경영학과, 회계학과로 지원할 수 있었으나, 2018학년도는 이 두 개의 학과가 합쳐져서 경영학부로 통합됐다. 세부 전공의 경우 2학년에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올 해 입시에서 모집단위를 선택할 때에는 자신이 궁극적으로 목표하는 전공이 포함된 학부를 선택해야 한다.

●전형유형별로 합격에 유리한 팁을 준다면.

교과내신이 자신 있다면 교과우수 전형에 소신껏 지원하는 것이 좋다. 모의고사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얻었다면 수능최저기준이 적용되는 일반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복수지원이 가능하므로 여러 전형을 통해 지원하는 것도 유리하다.

전공과 관련한 소신이 있고 면접을 통해 설득력 있게 어필할 수 있다면, 면접비율이 30%가 반영되는 창의면접 전형을 통해 지원하는 것도 좋은 전략일 수 있다.

●청주대 입시의 특징이 있다면.

우선 모든 전형에 자기소개서가 필요 없다. 전적으로 지원자의 학생생활기록부 교과 성적에 중점을 두고 선발하기 때문에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내신에서 우수한 등급을 확보한 학생이 유리하다.

출결상황, 봉사활동 점수 등 비교과 영역의 점수는 반영하지 않으므로 이 부분에 있어서 활동이 미미한 학생들도 지원해 볼 만 하다.

뿐만 아니라 청주대는 문과, 이과의 교차지원을 허용해 지원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문과 학생이 자신이 희망하는 학과의 일부가 자연계열, 공학계열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며, 이과 학생이 인문계열에 속한 학과를 지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청주대의 강점은 무엇인가.

올해로 70주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청주대는 세계 29개국 160여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통해 운영하는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전공지식 못지않게 인성함양에 중점을 두는 교육과정, 학생 중심 장학제도와 학사제도로 더욱 발전하고 있다.

국제화분야, 디지털문화콘텐츠, 보건의료 및 바이오 분야, 에너지광기술 분야 및 융합전자공학분야, 항공우주분야 및 군사학 분야 등 미래지향적인 학문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또 2018학년도부터 학부제를 도입해 동일 학부 내에서 다양한 전공 지식을 통섭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