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주·장미 은메달 획득
육상부 지역 명예 드높여

▲ 세종시 한솔고등학교 김건주·여진성이 제46회 추계 전국 중·고 육상경기대회 포환던지기 남자 고등부 부문에서 은메달과 금메달을 각각 획득했다.보은군, 전국초중고육상경기대회 신기록 ‘풍성’

세종시 한솔고등학교 육상부가 세종시의 명예를 드높였다.

한솔고등학교(교장 유인식)가 충북도 보은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46회 추계 전국초·중·고육상경기대회에서 포환던지기 남자 고등부 부문과 여자 고등부 800m 부문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남고부 포환던지기의 여진성(3년)은 18m47을 던져 종전 한국 고등부 한국신기록보다 9cm 경신해 ‘한국 부별(고등부) 신기록’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김건주(2년)는 17m04(개인 신기록)를 던져 여진성에 이은 2위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장미(1년)는 여고부 800m 달리기부문에서 2분19초37(개인신기록)의 기록으로 2위에 입상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유인식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전국대회에서 시상대의 가장 높은 곳에 서있는 모습을 보니 구슬 같은 땀방울을 흘리며 묵묵히 자신과의 싸움을 견뎌낸 학생들이 대견하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대한민국 육상계를 넘어 세계를 무대로 뛰어 나갈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종료 후 시상식에서 이번 대회에서 한국신기록을 세운 여진성에게 50만원의 격려 포상금, 선수를 지도한 문은지 코치에게는 70만원의 지도자 격려금을 지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