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보령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 권혁창 기자
  • 승인 2017.08.10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개 분야 590명 활동

충남 보령시는 10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사진)

이날 발대식은 오는 17일부터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질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참가 선수와 시민, 관광객들에게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굳은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사는 자원봉사자와 공무원 대표 각 1인의 결의문 낭독,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세부 행사계획 및 공지사항 전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는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자원봉사단체회원, 교통단체 등 155명과 435명의 공무원 등 모두 33개 분야에서 590명이 4일간 자원봉사활동에 임하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참가 선수와 임원, 번외·체험종목 참가자, 대천해수욕장을 이용하는 관광객 등 20여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며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차질 없는 대회 준비를 해왔고, 이제는 여기 계신 자원봉사자 분들의 노력 속에 국민 대화합의 잔치로 열어 나갈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 주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한국해양소년단연맹, 보령시체육회 주관, 충청남도와 보령시가 후원하는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