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송촌동, 독도 사랑 담아 손도장 태극기 만들다
대덕구 송촌동, 독도 사랑 담아 손도장 태극기 만들다
  • 김경태 기자
  • 승인 2017.08.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화행사 개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 송촌동은 지난 9일 동춘당공원 원형광장에서 지역주민, 학생, 학부모, 자생단체 회원 등 500여명이 참여해 ‘송촌 손도장 태극기 퍼포먼스 독도 플래시몹’을 성황리에 마쳤다.(사진)

송촌동공동체활성화추진단(단장 김광남)이 주최 주관한 이날 행사는 2015년부터 태극기와 독도를 주제로 대규모 지역 특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왔다.

손도장 태극기는 가로 2.7m, 세로 1.8m의 대형 태극기 밑그림에 맨손 또는 비닐장갑을 끼고 잉크를 묻혀 손도장을 찍어 태극기를 완성했고, 플래시몹은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에 품고 공식 지정음악에 맞추어 완성된 손도장 태극기를 배경으로 참여자 전원이 단체로 율동을 펼쳤다.

특히 손도장 태극기 8개는 행사 당일 원활한 진행을 위해 행사 전에 미리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과 자생단체 회원들이 사전 릴레이 형식으로 완성해 행사장에 설치했고, 2개는 행사 당일 현장에 참여한 내빈들과 지역 주민들이 완성하는 등 총 10개의 태극기를 배경으로 참여자 전원이 플래시몹을 실시하는 장관을 연출했다.

당일 행사와 연계해 문화체육관광부 (사)한국문화의집협회 주최, 송촌문화의집 주관으로 ‘다붓다붓 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해 태극기를 소재로 생크림 컵케익, 쿠키, 석고방향제를 만드는 체험부스 운영하는 등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생활문화 체험활동의 장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