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 성공 꿈꾸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 성공 꿈꾸다
  • 김경태 기자
  • 승인 2017.08.0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 기술창업 어워즈 시상식 개최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2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2017 한밭 기술창업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

시상식은 한밭대 창업지원단 주관으로 대학 내·외의 기술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6월 ‘2017 한밭 기술창업 어워즈’를 공고했고, 7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실시해 기술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6팀을 선정해 각각 대상(한밭대학교 총장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이상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장상)을 시상했다.

대상은 ‘음성인식에 기반한 읽기 수준 스마트 진단 및 교육’을 아이템으로 에이치투케이팀(홍창기, 김우현)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The New Saddle’로 비상팀(김용성, 김준엽, 김동현, 임흥식, 오연택) △‘Excel Based 자동차용 공조기 해석 Simulator 개발’로 ㈜브이아이코리아팀(김광일, 김범준, 권미혜)이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은 △‘오수처리시설 친환경 악취 필터링’으로 S.A.P팀(서성혁, 김진수, 정결) △‘병원 내원 환자를 위한 원스톱 통합 서비스’ IT이노볼루션 김태호 대표 △‘블루투스통신을 활용한 스마트폰연동 확성기 블루핀’으로 블루핀팀(김형석, 노영근)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총장상) 수상팀에겐 상금 300만원과 상패, 상장을 수여했고, 최우수상 2팀과 우수상 3팀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대상(총장상)을 받은 에이치투케이팀 홍창기(34) 에이치투케이 대표는 최근 창업을 통해 법인 설립까지 마친 사장님이다. 홍씨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창업아이템을 더욱 보강해 향후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을 받은 비상팀은 한밭대 재학생들이다. 팀 리더인 김용성(전기공학과)씨는 “학우들과 협심해 만든 창업아이템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한밭대 학생창업의 대표 성공모델이 되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송우용 창업지원단장은 “한밭대는 지역창업경제 활성화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인재 발굴·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