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50일 기념사진 촬영권·축하카드 배달

홍성군은 저 출산을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출산장려시책의 일환으로 아기의 탄생을 축하는 ‘축하카드’와 ‘탄생 50일 기념사진 촬영권’을 각 가정에 배달해 주고 있다.

이 사업은 태어나는 모든 아기에게 탄생을 축하하는 카드와 함께 50일 기념사진 촬영권을 전 가정으로 배달해 소중한 아기의 순간을 영원히 간직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기념사진 촬영과 사진을 예쁜 액자에 담아 전달하는 것으로 아기사진 전문기관인 베베라 스튜디오에서 사진촬영과 액자 등을 무료로 지원해 주고 있으며 홍성군에서는 대상자에게 촬영권을 발송해 주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최근 한 가정에 출생아가 한명이나 두 명 정도로 출생아가 점점 줄어들면서 각 가정에서는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자 만삭사진, 50일 사진, 백일사진, 돌 사진 등을 제작하고 있다.

각종 기념사진들이 등장하면서 50일 기념사진에 대한 엄마들의 호응 또한 좋아 이용자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외에도 홍성군은 전국 최초로 산후조리 비용 지원서비스를 확대 실시해 홍성군에 주소를 둔 임산부는 첫 아이나 둘째 아이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산후조리비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경제적 부담 완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