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 충북공예품대전 대상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 충북공예품대전 대상
  • 최영덕 기자
  • 승인 2017.07.1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충북도 공예품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이규남(오른쪽 다섯번째) 교수가 상장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충북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공예디자인학과 창업동아리팀이 충북도 공예품 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회를 휩쓸었다.

청주대는 공예디자인학과 창업동아리팀인 ‘All that Chopsticks’(지도교수 이규남·최영수 등 11명)팀이 ‘2017 충북도 공예품대전’에서 젓가락 문화상품시리즈를 출품해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All that Chopsticks’팀은 획일화된 형태를 탈피해 수공의 맛과 멋을 담는 동시에 한국의 역사성과 전통성, 그리고 문화와 정서적 특징을 적극 반영해 심사위원들을 호평을 받았다.

또 창업동아리 ‘크레아레’팀(지도교수 윤상희·정혁진 등 7명)은 옻칠유기 세트를 출품해 동상을 수상하는 등 6개팀이 장려상과 특선 등을 받아 주목을 끌었다.

공예품대전은 도민에게 충북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공예인들에게는 창작의욕을 북돋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청주대 5개 작품을 비롯한 25개 작품은 오는 27~28일 열리는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본선 심사에 출품되며, 당선된 작품은 오는 9월 16~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7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전시회에 참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