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시 -

△양태근개인전=오는 7월 22일까지 청주 대청호 옆 미술관. ‘열번째 뿌리 이야기’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풍경 ’,‘휴식’,‘바람’등 돌, 테라코타, 나무, 철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입체작품들이 선보인다.
△김시찬 개인조각전=7월 14일까지 갤러리 쉼.
△채명숙 초대전=오는 7월 4일까지 무심아트센터. 산·믈·숲·바다 등을 모티브로 한 회화, 판화, 책판화 등 4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채명숙씨는 서원대 및 성신여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영국 왕립 미술대학원 판화과를 졸업했다.
△2001 관광기념품, 공예상품 기획전=오는 7월 3일까지 충북도 주최로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및 소1전시실.
△제21회 속리산 법주사 촬영대회 사진전시회=오는 30일까지 사진협회청주지부 주최로 청주 예술의 전당 소2전시실.
△‘중앙공원의 오후’=청주대미술학부생들의 전시회로 오는 7월1일부터 5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1전시실.

- 공연 및 행사 -

△한승호 초청연주회=적벽가 보존회 및 청주시립국악단은 인간문화재 한승호 선생 초청공연을 오는 27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갖는다. 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적벽가 완창을 들을 수 있는 이번 공연엔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심청가’보유자인 성찬순씨와 전북 무형문화재 제9-2호 고법보유자 주봉신씨가 함께 출연한다.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청주시립합창단은 오는 27일 오후 1시 일신여중 강당에서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를 갖는다. ‘주의 얼굴 볼 때’, ‘나팔불며 찬양 ’등 성가곡과 ‘이탈리아 거리의 노래’‘내 친구에게 전해주오’등 남성합창곡 및 독창곡, ‘미녀와 야수’,‘인어공주’등 대중적인 노래들을 선사한다.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자문회의 축하공연=오는 27일 오후 6시 10분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정기연주회=청주예술가곡협회 주최로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제5회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자문회의=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대회의실.
△수시연주회=청주시립교향악단 제80회 수시연주회가 오는 7월 6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이번 연주회는 이현세씨의 지휘와 여인호(클라리넷)씨의 협연으로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클라리넷 협주곡’‘교향곡 제40번’등을 연주한다. 이씨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및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 등을 졸업했으며 우크라이나 Kharkov 교향악단 부지휘자와 미국 미시간 그랜드밸리 주립대학교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여씨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했고 현재 유라시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명예수석 및 울산대학교 음악대학교수로 재직중이다.
△‘패밀리-상승으로부터의 하강’ 무용공연=현대무용가 최두혁씨가 현대인의 불안을 묘사한 ‘패밀리-상승으로부터의 하강’과 ‘신데델라...이지랄’ 등 두 편을 7월 3일 오후 7시 30분 대학로 동숭홀에서 공연한다. ‘패밀리...’는 생각과 세대가 다른 가족 구성원의 심리를 풍자적으로 표현하고,‘신데렐라...’는 서양 동화 ‘신데렐라’의 주인공을 남자로, 유리구두를 애정 관계의‘족쇄’로 설정해 동성애를 풀어나가는 작품이다. 문의 ☏02-272-2153.
△젊은 무용가들의 발표무대=젊은 무용가들의 발표무대인 ‘춤을 찾는 사람들’이 7월 3-4일 오후 8시, 7일오후 8시, 8일 오후 5시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한다. 대학을 갓 졸업한 무용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갖는 일종의 데뷔 무대 성격. 3-4일 A팀 공연에는 ‘식충이’(고흥균 안무) ‘네 자매’(신선아) ‘조용한 사람들’(박영준-인정주) ‘심청조곡’(김정선), 7-8일 B팀 공연에는 ‘장마’(안덕기) ‘그녀의여자’(최윤선) ‘이카루스의 비행’(정영아) ‘빨간 지붕’(이혜영) 등이 오른다. 문의 ☏02-272-2153.

- 알림 -

- 공예비엔날레 행사 아이템 공모 -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조직위=오는 10월 청주 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개최되는 2001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의 이벤트성 행사 아이템을 공모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지역예술 및 시민단체는 행사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30일까지 조직위원회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220-7927.

- 아산문화센터 무료대관 신청 -

△하이닉스반도체 ‘아산문화센터=예술인 및 예술단체, 동호회 등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갤러리 및 공연장에 대해 오는 30일까지 무료대관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행사계획서 및 전시·공연물의 작품 목록이나 프로그램, 공연신고 대상물인 경우 공연신고필증 사본 1부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270-2223.

- 어린이 미술전 출품작 공모 -

△청주 무심갤러리=어린이 미술작품 공모전 작품모집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대상은 만 4세부터 9세 어린이에 한하며 작품크기와 재료는 자유며, 출품료는 1만원이다. 문의 ☏268-0070.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