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합격 노하우 소개 등 호평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취업지원본부가 28일 개신문화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공공부문 일자리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최근 공무원 및 공기업 채용 확대 방침에 따른 선제적 대응의 일환으로 해당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채용 정보와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재학생 및 졸업생 뿐 아니라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까지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유명 강사를 초빙해 △공기업 채용설명회 △NCS에 대한 설명 및 준비할 내용 △공기업 취업의 현실적인 준비법 △공기업 취준생의 플래닝 등 공공기관 채용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무원 수험 개요 및 커트라인 △선택과목 변경에 따른 조정점수제도 안내 △공무원 준비사항 및 과목별 학습대책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채용 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합격 노하우를 소개했다.

김찬중 취업지원본부장은 “많은 학생들이 공공부문 일자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단순히 취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직장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