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세종시교육청은 세종누리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가족이 함께 하는 토요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지난 24일 실시했다.

연중 프로그램으로 추진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의 6월 프로그램은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신나는 운동회’로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가족애를 키우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세종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참가 신청을 받아 유치원 4가족, 초등 11가족, 중등 3가족 총 70여명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여는마당(개회식, 레크리에이션, 준비체조) △가족과 함께 하는 미션 달리기, 미션 과자먹기, 작전 줄다리기, 우리는 천하장사 등 10여개의 놀이마당 △시상과 마무리마당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체험에 참여한 세종누리학교 김태훈 학생은 “귀여운 인형이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부모님과 함께 게임을 하면서 상품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신나는 운동회를 통해 가족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책임자로서 감동과 가슴 뿌듯함을 느꼈으며 매월 부모님들과 특수교육대상학생들 형제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운영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