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과 보은교육지원청이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은행복교육지구 선포식을 가졌다.왼쪽부터 정상혁 군수,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정진유 보은교육장.

충북 보은군과 보은교육지원청이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은행복교육지구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보은행복교육지구 선포식에는 김병우 충북도교육감과 정상혁 군수, 정진유 보은교육장, 학교장, 학부모,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덕중학교 취타연주와 보은행복교육지구 사업보고, 협약식, 선언문 발표, 속리산중학교 솔빛 윈드 오케스트라의 축하연주가 펼쳐졌다.

이어 김용련 한국외대 교수의 ‘행복교육지구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 등 행복교육지구에 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선포 협약서에는 보은행복교육지구 성공을 위해 민·관·학의 협력유지와 지역 특성에 맞춘 교육생태계 조성의 체계적 시스템으로 전통문화 교육을 구축하는 등 상호 협력의 내용을 담았다.   

이 자리에서 김병우 교육감과 정상혁 군수, 정진유 교육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비롯한 모든 군민의 행복한 삶과 미래를 위해 긴밀히 소통, 협력할 것을 합의하고 다짐했다. 한편 보은행복교육지구사업은 현재 생태·숲속교실, 전통·생활공예 등 활발한 놀이학교 진행을 비롯해 학부모를 위한 발도르프교육 공부모임, 어린 농부학교 등을 각 학교는 마을 주민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