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카 활용한 아두이노 교육 실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병우 센터장)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유망 창업기업의 적극적인 육성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RC카를 활용한 아두이노 교육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천안센터) 시제품제작터(CTP생산관 내)에서 실시했다.

교육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 및 중소기업, 중·고·대학(원)생 등 15명을 대상으로 태양광 응용제품을 아두이노 보드를 통해 제작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 직장인들의 원활한 교육 참여를 위해 저녁 강의로 진행됐다.

아이디어제품 제작 개발에 적합한 이론과 실습, 기술을 아울러 아이디어제품 발굴부터 사업화 지원까지 전 과정에 대한 원스톱 교육지원을 확대해 신규 창업자 양성에 활용할 예정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현재 시제품제작 지원, 태양광 응용제품 공모전(사업화·디자인), 지역특화사업 활성화 사업 등 태양광 응용제품 및 아이디어제품에 대한 지원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선도인력 양성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사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주간 5강좌로 진행되었으며, 전 강좌 수료자 11명에게는 이수함과 동시에 프로그램 수료증을 수여했다.

앞으로도 ‘2017년 태양광 응용제품 및 시제품 제작 교육’은 계속해서 진행되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하는 보육 및 입주기업 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대)학생 등 태양광 응용제품에 대한 창업관심이 있는 일반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팀(☏041-536-7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