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건 계약 체결

아산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현인규 교수)이 국내 우수기업 제품의 해외 마케팅을 담당하는 현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중소기업들의 우수제품 홍보와 애로사항까지 해결해 줘 호응을 얻고 있다. 

중소기업은 자사가 생산하는 우수제품의 판로개척과 해외 마케팅이 필수적인 반면, 부족한 인력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게 사실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해외 마케팅 경험을 쌓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대신해 주는 중소기업과 대학생간에 상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순천향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 소속 11기 국제통상학과 정호석·금혁진·장시은·고수현 학생 등 4명이 지난 19~21일 필리핀 마닐라 박람회장에서 열린 ‘2017 필리핀 마닐라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국내 우수기업 제품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활약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는 4번째 열린 가운데 100개국에서 600여개 이상의 전문업체가 참여한 필리핀 전시회 중 가장 큰 전시회의 하나로 순천향대 4명의 GTEP 11기 요원들은 현지 마닐라 전시박람회장 한국 특별전시관에서 ㈜한미에프쓰리와 네추럴드림 2개의 GTEP 협약기업 우수 제품에 대한 종합적인 마케팅을 담당해 활동했다.

당초 100여건의 상담을 목표로 활동한 가운데 ㈜한미에프쓰리의 계약체결은 7건, 상담 및 구매요청은 50여건, 네추럴드림의 경우 계약체결 5건, 상담 및 구매요청은 약 30건의 실적으로 집계돼 약 7만달러에 달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