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연·조혜진·고은지, 중추 역할 기대

▲ 국가대표로 선발 된 옥천군청 정구팀 삼총사. 왼쪽부터 김지연, 조혜진, 고은지.

충북 옥천군청 정구팀에 김지연, 조혜진, 고은지 선수가 국가대표로 선발돼 군청정구팀 창단이래 국가대표 3명을 동시 배출 ‘쾌거’를 이뤘다.

16일 군에 따르면 최근 대한정구협회가 경기력향상위원회 심의를 통해 옥천군청의 고은지(22)를 2차로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먼저 김지연과 조혜진은 지난달 전북 순창에서 열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각각 개인단식 2위, 개인복식 2위에 올라 국가대표 자격을 얻었다.

이에 따라 1차 선발을 통해 선발된 김지연(23), 조혜진(25)이 함께 올해 국가대표로 뛰게 됐다.

이에 따라 옥천군청 정구팀은 창단 이래 국가대표 3명을 동시에 배출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태극마크를 단 옥천군청 김지연·조혜진·고은지가 총 10명으로 구성된 올해 국가대표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삼총사는 내달 2일 진천에 있는 국가대표 선수촌에 들어가 올해 말까지 훈련을 함께하며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팀 주장인 조혜진 선수는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따 군민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옥천군청 정구팀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경북 문경 국제정구장에서 열린 ‘제95회 동아일보기 전국 정구대회’에서 김지연이 개인단식 1위를, 개인복식에서는 김지연·고은지 조가 2위, 윤소라·조혜진 조가 3위, 단체전에서 3위에 입상하는 성적을 거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