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내달 19일까지 접수

충북문화재단은 다음달 19일까지 2017년 학습공동체 지원사업 ‘헬로우 아트 랩(Hello Art Lab)’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헬로우 아트 랩’은 지역 내 학교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창의·융합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학교 교육현장에서 실행 가능한 참신하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학교문화예술교육에 대한 특정 주제 및 새로운 실천에 관심이 있으며, 기획력과 실행력을 갖춘 충북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다.

공모에 선정된 개인 또는 단체는 문화예술계, 교육계, 학교현장 등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가 집중 퍼실리테이션 및 워크숍을 진행하고 학교현장에서 실행 가능한 융·복합 프로그램으로 완성하는 과정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이 완성되면 학교현장의 수요가 많은 프로그램을 선정해 하반기에 프로그램 실행 기회 및 실행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www.cbfc.or.kr) 또는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cbart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달 1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osh@cb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학교연계형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구축해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가치와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