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를 마을버스로 만들면 안 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는 22일 “세종시가 KTX 세종역을 만들려고 하는 것은 문재인 후보 뒤에 이해찬 의원이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이날 충북 청주 KTX오송역 유세에서 “이 의원이 문 후보를 뒤에서 부추기고 있는 것 같은데, KTX를 마을버스로 만들 수는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종역을 만들거라면 조치원역 등 가는 곳마다 역을 건설해야 할 것”이라고 꼬집으면서 “충북과 상생해야할 세종이 세종역 건설을 추진하는 것은 옳지 않은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후보는 지난 20일 청주 성안길 유세에서 “세종역 설치 여부는 충청권 시·도지사 합의에 따르겠다”고 말했다.

충북이 이에 찬성할 수 없다는 점으로 미뤄 ‘추진 불가’ 견해를 밝힌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으나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문 후보가 공식적인 반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애매한 표현으로 슬그머니 피해가려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홍 후보의 이날 주장 역시 ‘합의’를 전제한 문 후보의 세종역 발언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세종역 신설을 추진하는 이 의원과 한배를 타고 있는 문 후보보다 자신이 세종역 신설을 백지화할 적임자라는 의미다.

국민의당이 문 후보가 아닌, 이 의원의 직접 포기 선언을 요구하고 나선 것도 이 때문이다.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은 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지역 공약으로 채택하거나 추진 반대 입장을 공식화한 상태다.

세종역 신설은 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과 같은 당 이 의원의 공약 사업이다. 철도시설공단은 이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지난해 8월 사업타당성 검토를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