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숲체험 프로그램 인기

홍성군이 운영하는 숲체험 프로그램이 날이 갈수록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웰빙, 힐링시대를 맞아 산림휴양과 복지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실시하는 숲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만4세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군은 주말을 포함해 상시로 어린이집 및 학교를 대상으로 한 유아 숲체험 프로그램과 등산객 등을 대상으로 한 일반인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두 프로그램 모두 오전 10~12시, 오후 2~4시 두 차례 실시되며, 전문 숲 해설가의 진행으로 교육에 내실을 기했으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프로그램 일정 및 운영시간도 협의해 조정 가능하다고 밝혔다. 유선으로 간단히 예약 가능하다. 

특히 관내 어린이집과 학교를 대상으로 한 유아 숲체험 프로그램은 이달 초까지 38개소, 3천명이 신청 접수를 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숲에서 몸으로 느끼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놀이문화로써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오전 10시~오후 5시)에는 남산숲길방문자센터에서 무료(재료비 별도)로 목공예, 짚공예, 우드버닝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다.

한편, 군은 군민들의 산림 휴양과 치유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맞춤형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