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도서관주간 행사…대출권수 2배 서비스 등 진행

충북 청주흥덕도서관은 제53회 도서관주간(4월 12일~4월 18일)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29일까지 책과 함께 더불어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관주간 1주일동안 도서대출 권수를 2배로 늘려 대출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며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총 6개의 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교실1에서는 교과목과 연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북아트 체험교실’을 비롯해 전래동화 속 신체활동놀이를 배울 수 있는 ‘얼씨구 절씨구 전래놀이’ 등 책과 관련된 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다목적실에서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영화 ‘컬러풀웨딩즈’, 시인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영화 ‘동주’, TV&커미션드 우수상과 관객상을 수상한 프랑스 애니메이션 ‘정글번치’가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흥덕도서관의 장서특성화(과학)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 실험과 마술을 결합한 공연과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풍선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정기간행물실에서는 13일과 14일 오전 9시 잠자고 있는 2015년 과월호잡지 중 활용가치가 있는 잡지를 도서관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동작대교 유기견 럭키의 감동 실화를 이야기로 재구성한 원화를 아동자료실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흥덕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cheongju.go.kr/lib-hd/index.do)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01-4203)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