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공정 마스터 18명 선발…제조 현장 혁신 강화

▲ ‘SK하이닉스 기술명장 인증식’에서 SK하이닉스 박성욱(앞줄 가운데) 부회장과 기술명장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하이닉스가 ‘기술명장’ 제도를 도입해 제조 현장의 혁신을 강화한다.

27일 SK하이닉스는 18명의 ‘기술명장’을 선발해 이천 본사에서 ‘기술명장 인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술명장’은 15년 이상 근속한 생산직 가운데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높은 기술 역량과 리더십을 갖춘 직원들로 선발했다. 청주사업장에선 6명이 명장으로 선정됐다.

특히 반도체 관련 자격증, 특허·실용신안 등록, 강의활동, 사회봉사 등의 자격요건을 두루 고려했다.

선발된 ‘기술명장’들은 대내외적으로 반도체 전문가로 인정받을 뿐 아니라 독특한 이력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광호 기정은 2012년 한국품질명장에 선정됐으며 생산관리전공 경영학 박사 학위를 갖고 있다. 영어, 일어, 중국어에 능통한 이광문 기정은 해외 장비 매뉴얼을 번역해 주변 동료들의 활용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정명수 기정은 하나도 갖기 힘든 기능장 자격을 전기, 전자, 통신설비 등 3개 분야에서 취득했다.

반도체 공정이 나날이 복잡해지고 전문화되는 가운데 생산 현장의 마스터라 할 수 있는 ‘기술명장’은 후배사원 역량 향상을 위한 강의를 맡는 등 SK하이닉스의 혁신을 더욱 가속화 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현장 혁신활동을 통해 도출된 성과는 사내 공유회 등을 통해 전사에 확산하게 된다.

SK하이닉스는 ‘기술명장’들에게 각종 교육 및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보다 전문성을 가진 ‘대한민국명장’에 도전하는데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은 “기술명장들은 최고의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일 뿐 아니라 동료로부터 인정받는 롤모델”이라며 “회사에서 지원하는 기회를 통해 잠재적 역량을 발전시켜 더 훌륭한 반도체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