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형 축제로 운영

제21회 제천청풍호벚꽃축제가 다음달 5일부터 16일까지 열리며, 이벤트와 공연 등 본 행사는 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까지 펼쳐진다.

26일 제천청풍호벚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지중현)에 따르면 이번 벚꽃축제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전초행사로서 의미를 더하기 위한 축제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시민이 직접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시민 참여형 축제로 운영한다.

또 본행사 기간 3일을 포함해 16일까지 축제기간을 연장 개최해 개화 기간 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는 다음달 7일 오후 7시에는 개막식과 할리퀸, 김민교, 동물원이 참여하는 기념콘서트가 열린다. 개막과 함께 9일까지 지역문화예술단체의 다채로운 공연과 시민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다음달 9일 오후 2시 남사당줄타기 공연과 오후 7시 ‘7080 낭만콘서트’와 ‘비보이뮤지컬 마리오네트’ 등 야간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해 젊은 층의 참여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축제기간 중에는 제천 시내 일원에서도 시민시장과 벚꽃길 걷기행사, 청FULL몰(중앙시장) 벚꽃 이벤트, 세명대학교 교내 Blooming 벚꽃길 행사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사진찍기 좋은 청풍호 벚꽃길 쉼터로 금성면 진달래 동산, 왕건 촬영장, 북진리, 청풍리조트, 만남의 광장 등에 벚꽃 쉼터를 설치,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제21회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043-641-4870), 또는 제천시청 문화예술과(☏043-641-5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