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열린 ‘우륵의 아름다운 외침’공연에서 충주시립우륵국악단과 충주지역 태견비보잉팀 트러블크루가 공연을 펼치고 있다.

충주시립우륵국악단(단장 오진섭 충주부시장) 해설이 있는 우륵 이야기 ‘우륵의 아침’이 지난 22일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시는 제98회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재경충주인 등 출향인사의 애향심 고취를 위해 이번 공연은 합창과 국악관현악을 위한 우륵서사시 ‘제·향’을 시작으로 소리와 무용이 함께 어우러져 우륵의 혼(魂)이 살아있음을 장엄하게 표현했다.

특히 우륵을 노래한 정준태와 제자역을 맡은 우혜영 단원의 ‘나는 어디로’ 삽입곡은 굿거리장단에 맞춰 우륵의 고뇌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연에는 국악단을 비롯해 충주시립택견단, 충주지역 문화예술단체 택견비보잉팀 트레블러크루, 김진미 풍유무용단, 중원민속보존회, 충주시합창단, 충북MBC 어린이 합창단 등이 참여해 지역 문화예술의 우수성과 전국체전 개최지 충주를 알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정용훈 문화예술팀장은 “이번 공연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지역에 대한 열정이 남달랐던 악성 우륵의 그 찬란한 대서사시의 파노라마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가슴 벅찬 공연이었다”면서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전국체전 문화행사에 우륵의 아침을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