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백제탐험대!·청주역사읽기 인문학 강좌 수강생 모집

충북 청주백제유물전시관이 교과서 연계 체험 교육프로그램 ‘Go Go∼ 백제탐험대!’와 ‘청주역사읽기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Go Go∼ 백제탐험대!’는 다음달부터 오는 5월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백제의 역사와 청주 신봉동 고분군의 역사적 의미를 체험을 바탕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백제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신봉동 사람들의 생활모습’, ‘신봉동고분군의 비밀을 풀어라~’ 등 우리 지역 초기의 역사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 30명이며, 청주백제유물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청주역사읽기 인문학 강좌’는 3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전시관 세미나실에서 청주와 관련된 옛 자료를 읽고 청주의 역사를 함께 배운다. 올해는 최근 일부 복원된 청주읍성의 원형을 찾아 전국 읍성 답사를 진행한다. 2천년 청주 역사의 자취는 역사 기록 곳곳에 남아있으나 체계적인 정리가 아직 없다.

강좌는 삼국시대 자부터 실록, 문집, 금석문 등 청주와 관련된 자료를 찾아 공부한다. 청주 삼겹살 거리, 세종대왕 축제 등 유무형의 자산을 옛 역사기록을 통해 살필 계획이다.

특히 시민이 역사 연구자로서, 새로운 자료의 기록자로서의 역할을 찾아 답사를 병행할 계획이다. 수강 인원은 20명이며, 참가비는 따로 없고 자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043-263-0107)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정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