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회 개최·국가대표팀 훈련장 활용 등 협약

충남 당진시와 사단법인 대한배드민턴협회는 21일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당진시 배드민턴 전용 체육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홍장 시장과 박기현 협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협약으로 시는 약 250억원을 투입해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24코트 국제경기장 규모의 배드민턴 전용 체육관을 당진종합운동장 인근에 건립키로 했다.

협회도 이번 협약으로 이 전용체육관의 명칭을 ‘대한배드민턴협회 전용체육관’으로 사용하는데 합의했으며, 전용체육관 건립 이후 각종 국?내외 배드민턴대회 개최와 국가대표팀 및 주니어 대표팀의 동·하계 전지훈련을 이곳에서 진행키로 했다. 또 시와 협회는 전용체육관 건립 후 당진시와 대한민국 배드민턴 발전을 위한 홍보와 대회개최 등 중?장기계획을 수립해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건립 이후 활용방안이 마련된 만큼 올해까지 토지매입과 기반조성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건립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용 체육관 건립 후 각종 경기를 유치하면 연간 약 243여억원의 경제적 효과가 예상된다”며 “건립 이후에는 대회 유치뿐만 아니라 시 직장팀과 초, 중, 고교 엘리트 학생부, 아마추어 동호인들도 이용토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