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교직원 처우개선비·양육수당 지급 등 39개 사업 추진

서산시는 올해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을 위해 39개 보육사업에 467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안정적 보육지원을 위해 275억원의 예산을 보육료지원비로 편성했고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기능보강사업 대상지를 20개소에서 24개소로 확대해 보육환경 환경개선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어린이집 평가인증’에 참여하는 모든 어린이집에 평가인증 수수료를 지급하고, 평가인증어린이집 127개소에 냉·난방비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한다.

어린이집 교직원의 근로조건 및 처우개선을 위해 ‘처우개선비’를 지급하고, 아동학대 예방과 어린이 안전을 위해 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2회 이상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육전문가와 학부모를 중심으로 ‘부모 모니터링단’을 구성해 급식·위생 점검, 건강관리 등 종합적인 지도·감독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도 힘써 나갈 방침이다.

보육서비스로 어린이집 이용아동 연령에 따라 22만원에서 43만원까지 보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가정양육 아동은 연령에 따라 10만원에서 20만원까지 양육수당을 차등 지원받을 수 있다.

그간 보육서비스는 읍면동이나 PC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 모바일앱 ‘복지로(www.bokjiro.go.kr)’가 신설돼 영유아를 둔 젊은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보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어린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