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대한민국명품강사 1000인회 대표강사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고 있다. 이미 성공을 한 사람도 많이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성공을 향해 끝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모두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다.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아무리 사소하고 작은 성공도 마찬가지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열정을 쏟아야만 가능한 것이다.

습관은 참으로 중요하다. 사람의 인생을 바꿔놓을 만큼 강력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습관은 얼마든지 변화시킬 수 있다. 잘못된 습관이나 고쳐야 할 습관은 과감히 바꿔나가야 한다. 그래야만 성공습관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습관을 바꾸는 일에 머뭇거려서는 성공을 만들어 갈 수 없다. 좋은 습관으로 바꾸고자 한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만 한다. 하루 이틀 미루다보면 어느새 한 달, 일 년이 금세 지나간다. 그만큼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머뭇거리기엔 너무도 아까운 시간들이다.

처음부터 너무 커다란 습관의 변화를 기대할 필요는 없다. 너무 커다란 변화만이 발전을 이룬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작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난 후에 커다란 변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무엇이든 순리에 따라야 한다.

메모하는 습관을 길들이거나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과정을 만들어가는 습관도 중요하다.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발성연습과 발표력 향상을 늘려나가는 일도 필요하다.

성공인생은 아무나 이룰 수 없다. 수많은 노력과 고통의 과정을 거쳐 이를 극복해나간 사람만이 성공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어느 날 갑자기 성공인생이 펼쳐지는 것이 아니다. 오랜 세월동안의 노력이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다소 작게 나타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기대보다 더 커다란 모습으로 결과가 나타나기도 한다. 그것은 노력과 열정을 누가 더 쏟았는가의 차이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은 누구든 성공할 수 있다. 성공하고자 마음먹으면 성공할 수 있다. 다만 성공습관을 통해 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의지가 강해야만 한다.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은 성공을 할 수 없다. 포기하는 사람은 그 어떤 것도 얻을 수가 없는 것이다. 포기하고 좋은 결과를 얻으려 한다면 그것은 욕심이며 억지에 불과한 것이다.

세상사는 참으로 냉정하고 냉혹하다. 특히 성공을 만들어가는 길은 생각보다 훨씬 더 험난하기만 하다. 성공습관을 만드는 것도 짧은 시간에 이루기 힘들지만 성공인생을 만드는 것은 더욱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자신이 아닌 타인의 성공은 쉽게 보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그 어떤 성공도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성공을 이룬 당사자는 엄청난 고뇌와 힘든 과정을 거쳤을 것이다. 수없이 많은 갈등과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을 것이다. 하지만 성공을 향한 강한 의지가 버팀목이 되어 결국 자신이 원한 성공을 이루게 된 것이다.

쉽게 생각하는 습관도 변화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변화시킬 수 있는 쉬운 습관부터 성공습관으로 바꿔나가야 한다. 그것이 바탕이 되어 성공인생을 만들어갈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