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도로·용수·전기·가스시설 등 착공
충북 경자청 “연말께 실입주 가능 할 듯”

충북경제자유구역 가운데 하나인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오송2단지) 공공 기반시설 공사가 올해 상반기 중 첫 삽을 뜬다.

17일 충북경제자유구역청(경자청)은 오는 3월 오송2단지 진입도로와 용수공급시설 공사를 우선 착공하고 전기와 가스공급시설 공사도 6월 이전에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가 추진하는 용수공급시설 건설사업은 배수장 1개소, 가압장 1개소, 송수관로 2.1㎞를 설치하는 공사다. 2018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경자청이 추진하는 진입도로는 국도 36호선 연결도로(1.06㎞)는 다음달 초, 국도 1호선 연결도로(1.79㎞)는 3월 중 착공한다.

공사 기간은 3년이지만 단지 조기 활성화를 위해 준공을 최대한 앞당기기로 했다.

전기공급시설은 옥산면 통과 송전선로 노선 민원 해소와 오송2단지 내 인입 방법 등에 관해 한국전력공사 측과 협의하고 있다.

가스공급시설도 SK충청에너지서비스 측과 설치시기, 재원분담 등에 관해 협의 중이다. 오는 3월 오송2단지 내 공동주택 착공 이전에 협의를 완료하고 관로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경자청 관계자는 “공급 대상용지 68%를 분양한 오송2단지 공공기반시설 공사 착공에 따라 12월께 실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충북도가 전략적으로 육성 중인 동북아 바이오 허브 명품도시로 탄생이 앞당겨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