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업무실천계획 토론회…581개 역점사업 논의

천안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더 큰 도약, 더 알찬 성장’을 목표로 시민이 체감하고 가시적 성과창출을 위한 ‘2017 주요업무실천계획 토론회’를 개최했다.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토론회는 올해 부서별로 추진할 중점사업 234건과 공약사업 99건, 일반사업 248건 등 총 581건의 주요업무를 설명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종전과 다르게 원탁형태로 토론회장을 꾸며 시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실천사업에 대해 소통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었다.

또 간부 공무원만 참석하는 형식적인 회의에서 벗어나 행복천안 미래비전단과 7급 이하 직원들도 참여해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고 더 나아가 미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시는 민선 6기 4년차에 접어드는 올해를 주요 현안과 공약사업 등 역점사업에 대한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신성장 동력 창출로 천안의 백년대계 준비 △나누고 누리는 따뜻한 복지 실현 △누구나 살고싶은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 △백만도시에 걸맞은 도시 인프라 구축 △품격높은 문화·체육·교육 도시 기반 마련 △도농이 상생하는 살기 좋은 농촌 조성 △시민이 주인이 되는 열린 시정 구현 등 7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올해를 ‘지방채 ZERO 원년의 해’로 정해 지방채무를 전액 상환해 건전재정 운영을 도모하는 한편, 2030 장기발전계획수립으로 市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상을 제시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종합 발전전략을 마련한다.

시정의 핵심인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원탁 토론회, 시민과 대화의 날, SNS 등 각계각층의 시민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해 ‘시민이 주인이 되는 열린 시정’을 구현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