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공세에 언론대응 필요성 커져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절차가 속도를 내고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파상공세가 계속되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추가로 직접 메시지를 내놓는 방안을 놓고 최종 고심을 하고 있다.

특검과 검찰발(發) 언론보도에 따른 여론 악화에 대해 시급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강한 데다, 시기적으로 볼 때 설 연휴(27∼30일) 이전이 최적이 타이밍이라는 판단이 그 배경이다.

그러나 검찰과 헌재의 출석 요구에는 응하지 않으면서 장외에서 여론전만 펼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비판도 만만치 않아 박 대통령의 직접 언론대응 카드를 아예 접거나 설 연휴 이후로 미루는 방안도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통령 측 관계자는 15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박 대통령의 추가 입장 표명과 관련, “아직 어떻게 할지 정해진 것은 없다"면서도 “설 전에 하려면 다음 주 중에는 정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경우 박 대통령은 설 연휴 전 마지막 주말인 22일께 기자간담회 또는 기자회견 등의 형식으로 직접 추가 해명을 할 수 있다는 관측이 많다. 직무정지 상태에서 청와대 참모진의 도움을 받아 간담회 등의 자리를 마련하려면 휴일밖에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특검의 전방위 수사로 불거진 추가 의혹들을 해명하고 지지층 결집을 도모해 탄핵심판 방향에 영향을 줄 설 민심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박 대통령 측은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