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혜택 제공 MOU…입학금 면제 등 협력 다짐

▲ 진성봉(왼쪽) 군산시 인재양성과장과 서용완 건양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과장이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희수)가 최근 군산시(시장 문동신)와 시청 인재양성과에서 시청 공무원 및 군산시민에게 교육혜택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간은 앞으로 상호 교류를 통해 구성원 및 군산 시민들의 평생 학습 활성화 및 학력 신장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부협력 사업으로는 △군산시청 공무원들과 군산시민들에게 사이버대학을 통한 교육 기회 제공 △군산시청 공무원들과 군산시민이 대학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할인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교육 및 평생교육 활성화 등에 대한 협력·자문 등이 있다.

진성봉 인재양성과 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성원뿐만 아니라 군산시민들 중 학력 신장의 기회를 놓친 분들에게 대학 진학의 문이 활짝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용완 교수는 “이번 협약으로 군산시민들과 공무원 그리고 군산시의회 의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중 바쁜 일정과 생업으로 인해 학력이 단절된 분들이 배움의 길을 다시 걸을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는 ‘100세 시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17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검정고시,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는 신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이수 학점에 따라 2·3학년으로 편입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고등학교 내신 성적은 입학과는 무관하다.

원서접수는 건양사이버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ky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1899-3330 또는 ☏042-600-6589)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