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민 간담회서 반기문 지지 표명

새누리당 박덕흠 의원은 “우리나라 정치사에서도 이젠 충청권 대망론이 부각될 시점”이라며 반기문 전 총장의 ‘대통령 만들기에 일조 하겠다’는 뜻을 내비췄다.

박 의원은 11일 ‘하천구역 민원해소를 위한 옥천군민 간담회’ 참석차 옥천군청을 찾아 기자실을 방문해 “새누리당 당원으로써 아직 당원이 아닌 반기문 전 총장을 따른다는 것이 배반의 정치로 보여질 수 있지만 지금까지 영·호남 정치로 지내온 한국 정치사를 볼 때 이제 충청권 대망론이 국민들의 관심을 받을 시점”이라며 “반기문 전 총장의 대통령 만들기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지난번 미국을 방문해 반기문 전 총장을 만났을 때 우리나라 정치를 위해 무언가 하겠다는 뜻이 강하고 특히 한국 정치상황에 대해 상당히 심도있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나름대로 계획을 세워 놓은 것을 충분히 느낄수 있었다”며 “그러나 충청권 인물에 대해 충청권 정치인이 너무 앞장서 나가면 타지역 국회의원들이 소외감을 느낄것 같아 다소 부담감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청권 인물 대통령 만들기에는 앞장 서겠다”며 “반기문 전 총장과 나름대로 오래전부터 맺어온 연이 있고 그분의 뜻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정치인으로 반 전 총장이 우리나라 정치사에 큰 뜻을 펴도록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