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연두방문…다양한 의견 청취

이용우 부여군수가 초촌면을 시작으로 군민과의 대화를 위한 2017년도 읍면 연두방문에 나섰다.

지난 10일 첫 연두방문은 초촌면사무소 2층 회의실을 가득 메운 군민들의 허심탄회한 건의와 제안을 듣는 소통의 시간과 함께 행정·경찰·소방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연두방문으로 품격을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지역개발, 농업경쟁력 향상, 복지 증진 등 각종 건의사항들에 대해 즉석에서 답변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서는 담당과장의 보충 설명으로 대화를 이끌어 참석자들의 군정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읍면 방문시 군민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시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 군수는 군민과의 대화시간에 앞서 2017년 군정방향과 주요사업계획, 초촌면 현안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추진상황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2017년 군정 핵심기조는 실질적인 군민들의 삶의 가치 향상, 즐기는 관광도시 개발, 식품산업 기반 구축으로 정하고, 충청산업문화철도 조기착공, 항공레저산업단지 조성, 서부내륙관광사업 추진, 충청유교문화권 종합개발, 굿뜨래 종합유통센터 완공에 이은 6차산업 증대, 친수구역 내 마이스(MICE) 산업 육성, 부여~공주~익산을 연결하는 관광콘텐츠 개발을 올해 안에 이뤄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대한민국 역사교과서를 바꾼 초촌면의 송국리선사유적지 정비사업의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추진위원회와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고, 추양리와 진호리의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읍면방문은 11일 규암면, 남면에 이어 △12일 홍산면, 옥산면 △13일 구룡면, 충화면 △16일 석성면 △17일 장암면, 임천면 △18일 세도면, 양화면 △19일 외산면, 내산면 △20일 은산면, 부여읍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