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개최
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개최
  • 이우찬 기자
  • 승인 2017.01.10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대전 등 중학생 400여명 참가
▲ LG화학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1월 중 4차례 걸쳐 진행한다고 10일 전했다. 사진은 지난 9일 열린 첫 캠프에서 빵이 부풀어 오르는 원리를 실험하는 모습.

LG화학이 화학캠프를 통해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10일 LG화학은 기아대책과 공동으로 이달 중 총 4회에 걸쳐 청주, 대전, 여수, 대산 등 주요사업장 인근 중학생 400여명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 처음 실시된 이래 12년간 6천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9일 시작된 올 해 첫 캠프는 청주 및 대전 지역 중학생 100여명을 라온컨벤션으로 초청해 2박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화학캠프는 ‘우리를 건강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화학’을 주제로 맛있는 화학, 생활 속 화학, 재미있는 화학 3가지 테마로 꾸며지며, 각 테마 별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베이킹 파우더의 화학 작용으로 빵이 부풀어 오르는 원리 등을 실험으로 시작한 이날 프로그램은 참여학생들이 연암대학교 외식산업과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직접 요리를 하며 화학원리를 배웠다.

LG화학 대외협력담당 박준성 상무는 “앞으로도 화학캠프를 비롯한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지속적으로 펼쳐 글로벌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