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대한민국명품강사 1000인회 대표강사

사람들은 매년 새해를 시작할 때나 어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목표를 세우게 된다. 마치 금방이라도 이룰 것 같이 의욕이 넘친다. 흔히들 작심삼일 이야길 한다. 우리는 매일매일 끊임없이 목표를 세우고 또 의지가 꺾이는 반복생활을 하게 된다. 의욕과 열정은 참으로 필요한 것이다. 언제나 꺾이지 않는 의욕과 늘 불타오르는 열정은 성공의 기회를 만들어간다. 모든 사람들이 성공을 꿈꾼다. 남녀노소 누구랄 것도 없이 모두가 성공인생을 기대하고 바란다.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을 꿈꿔야만 한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은 성공가능성이 높다.

성공하려면 성공을 자신의 곁에서 춤추게 만들어야 한다. 성공을 향한 몸부림이 끊임없이 이루어져야만 가능한 것이다. 성공은 생각만으로는 이룰 수 없는 것이다. 생각만으로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성공이 날아갈 수 있다. 성공을 이룬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많은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 특히 경쟁상대가 많은 경우에는 더욱 더 그렇다. 경쟁상대를 이기지 못하면 성공은 자신과 거리가 멀어지는 것이다.

겉으로 보기엔 어느 누구나 다 이룰 수 있을 것 같은 성공이 막상 자신이 시도하면 마치 남의 것으로 보인다. 그것이 바로 현실이다. 현실과 이상이 다르듯 생각과 현실은 엄연히 다르다. 생각은 끊임없이 행동을 요구한다. 행동의 실천 없이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실패한 많은 사람들이 후회한다. 그 당시 더욱 열정적으로 죽기 살기식의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다. 꺾이지 않는 강인한 의지와 식지 않는 불타는 열정이 있는 한 성공은 내 곁에서 춤추게 될 것이다. 최선을 다한 사람은 그 곁에서 함께 성공의 춤을 추면 되는 것이다.

성공은 간절히 바라는 사람에게 다가온다. 우연이나 요행을 바라며 성공을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성공이 다가가지 않는다. 남들이 이루는 성공은 쉽고 간단하게 보이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어느 성공이든 쉬운 것은 없다. 한번 성공을 이룬 사람은 그것을 지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그것이 바로 운동경기에서의 타이틀 방어와도 같다. 언제 어디서 누가 도전을 해올지 모른다. 잠시라도 빈틈을 보였다가는 챔피언 자리, 즉 성공자의 위치에서 내려와야 한다. 그것이 바로 현실이다.

지금 시대는 끊임없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과학기술은 물론 우리가 예측하지 못했던 다양한 분야의 첨단기술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우리는 시대의 흐름을 빨리 파악해야 한다. 그래야만 급변하는 시대에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것이다. 시대에 뒤떨어진 사고방식이나 가치관, 구태의연한 생활태도로는 지금의 시대를 살아갈 수 없다.

보다 강인한 체질을 만들어야 한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강인한 정신으로 체질개선을 해야만 한다. 그래야만 성공이 자신의 곁에서 늘 춤을 추게 될 것이다. 달아나지 않는 완성된 성공의 춤이 말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