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군이 지난 6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2017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군정 방향을 논의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조동규 부군수, 부서장 및 부서별 각 팀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주요 업무에 대한 계획을 보고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신규사업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관광자원의 인프라 확충의 통한 문화관광 클러스터 구축 △지속가능한 산업발전 기반 마련 및 유망 신산업 유치를 통한 경제 활성화 도모 △예산지명 1100주년 단계별 기념사업 본격 추진 △대규모 사업 본격 추진으로 군정발전의 신성장 동력 마련 △읍·면 복지허브화 구축으로 맞춤형 복지 시책 추진 등 총 5가지 역점 추진 과제를 선정했다.

이에 예당호 착한농촌체험세상 착공 등 서부내륙권의 우수한 관광 잠재력을 체계적으로 발굴·개발해 지역 관광의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동양 최대 길이의 출렁다리 착공으로 예당호와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한 문화관광사업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등 보고 즐기고 쉴 수 있는 휴식·휴양의 중심 거점으로서 일대 변화하는 지역 관광지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수소차 부품산업 육성사업이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예산읍 신례원 지역 일원에 유치될 수 있도록 계획에 맞춰 적극 대응해 나가고 찾아가는 기업 상담을 통한 기업애로 사항 청취, 1대1 맞춤형 기업유치 전략을 발굴 추진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어 차세대 성장 동력산업 집중적인 유치 및 산업인프라 구축에 힘쓸 방침이다.

아울러 2019년도 예산지명 1100주년을 맞이해 예산의 위상과 뿌리를 찾기 위해 예산산성 발굴과 임존성 정비 기반 구축, 예산군지 디지털 개편 등 군민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예산산성과 임존성을 중심으로 한 단계별 기념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이밖에 서해선 복선전철,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 등 대규모 사업 본격 추진으로 군정발전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내포신도시 주변지역의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충남의 중심지로서 발돋움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