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학 관견정보를 얻고 장학금과 여행티켓까지 받을 수 있는 교육박람회가 오는 9월 서울에서 열린다.

(재)교리쓰(共立)국제교류장학재단에 따르면 오는 9월 22일∼2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01년도 커리어업(Career up)·일본 페어인(Fair in)대한민국’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일본 유학을 희망하는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일본교육기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유학을 포기하는 우수학생을 지원하고 여행을 통해 일본 체험과 이해를 돕는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일본 교육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커리어 업’과 장학생을 선발하는 2002년도 장학생 선고회(選考會), 일본에 대한 지식을 겨루는 제4회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콘테스트 등 3가지 행사가 펼쳐진다.

‘커리어업’에서는 유학 희망자의 관심이 많은 일본 교육기관에 대한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일본에서 직접나온 교육기관담당자와 재단 관계자들이 교육기관 정보나 일본 현지생활, 학습 등에 관한 상담활동도 벌인다.

장학회 선고회에서는 한국국적의 고교3학년 재학생이나 고졸이상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 재단장학생은 2년간 월10만엔, 공립멘테난스 장학기금 장학생은 1년간 월6만엔의 장학금을 각각 지급한다. 콘테스트에서는 일본 지리와 정치, 문화, 사회 등에 관한 청취와 필기시험 및 일본어 회화 심사를 거쳐 25명을 선발 9박10일간 일본 무료여행을 제공한다. 장학생은 8월16∼31일 선착순 100명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콘테스트 참가자는 1차(6월말)와 2차(8월16-31일)에 걸쳐 200명을 모집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