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대한민국명품강사 1000인회 대표강사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길 기대한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보상을 받고 싶어 하는 것은 우리의 본능이라 할 수 있다. 직장인이든 자영업자든 자신의 일이 오래도록 지속되길 바란다. 하지만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아무리 장사가 잘 되는 음식점이나 기업이라 하더라도 영원한 것은 없기 마련이다. 그러기에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 것이다.

이미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만의 성공철학을 지니고 있다. 이제 우리도 성공을 꿈꾸기 위해서 자신만의 독특하고 실천 가능한 성공원천을 만들어야 한다. 성공은 누구나 꿈꿀 수 있다. 하지만 성공을 이루기는 쉽지 않다. 끊임없는 노력과 식지 않는 열정은 물론 성공하기 위한 성공법칙과 성공원천이 뒷받침돼야만 한다.

성공원천은 자신 스스로가 만들고 자신만이 지닐 수 있는 것이다. 온전히 자신의 것이어야 한다. 자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자신이다. 자신의 정체성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자신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야만 자신의 성공원천을 만들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에 실패하는 이유는 자신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과 자신이 성공할 수 있는 일을 찾지 못했다는 것이다. 또한 성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 못한 것도 실패의 이유가 될 수 있다. 사람들은 타인들이 성공하는 것을 보면 쉽고 간단하게 생각한다. 자신도 금방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생각에 불과하다. 생각에만 그쳐서는 성공을 이룰 수 없다.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으면 성공은 그저 발상에서만 그치고 만다.

이 세상의 모든 성공인들은 하나같이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을 망설이지 않았다. 그것은 바로 행동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성공원천을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자신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말도 성공원천이 될 수 있다. 자신에게 자극을 주고 동기부여를 주는 말이나 이야기도 소중한 성공원천이다. 어느 성공인을 모델로 삼아도 된다. 그 사람의 생활방식이나 습관을 배우고 익혀 자신도 그렇게 되려고 노력하면 가능한 것이다.

성공원천에서 소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자신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멘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세상은 혼자서는 살아가기 힘들다. 자신의 편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이다. 진정한 멘토를 만든다면 성공의 반은 확보한 셈이다.

또한 습관을 바꾸면 변화가 생긴다. 잠이 많다면 이제부터라도 잠을 줄여보자. 하루 24시간 중 3분의 1을 잠자는 시간으로 보낸다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성공은 저절로 다가오지 않는다. 이제부터라도 잠을 줄이고 아침형 인간으로 변화한다면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그만큼 커지게 된다. 성공원천을 찾고 만들면 그 과정 속에서 성공의 길이 보인다. 지금 당장 자신만의 성공원천을 만들어라. 자신의 성공원천이 바로 우리의 삶에 새로운 변화와 성공을 가져다 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